※아이폰에서는 메모리 문제로 적용 안 된다고 한다
draw things앱은
모바일 환경에서도 ai그림을 그릴 수 있는
훌륭한 앱이지만
속도 문제 때문에 많이 사용하지 않는 듯하다.
나도 쓰면서 답답했는데
시간을 절반이상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.
512 x 512 해상도에서만 크게 체감된다는 단점이 있지만
속도 향상만으로 충분히 감수할만하다.
세팅시
1장에 20초가 나온다. (아이패드 프로 3세대 기준)
Draw Things 속도 증가 세팅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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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왼쪽 아래 칩모양 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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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Machine Settings
- Keep Model in Memory : Preload (CoreML ONLY)
- Use CoreML If Possible : YES
- CoreML Compute Units : CPU & Neural Engine
- Use CoreML for LoRa : YES / 로라 가중치 자주 바꾸면서 사용한다면 NO
세팅후 최초 실행하면 2분 정도 걸린다.
모델이나 LoRA 가중치 바꿔도 해당한다.
그 후에는 확연하게 줄어든 속도를 체감할 수 있음.
그리고 프롬프트가 75토큰 넘어가면 오류남
아래는 512 x 512 / Steps 20 기준
결과물과 걸린 시간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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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34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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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20초
확실히 속도면에서 DPM++ 2M Karras가 더 나아서
밑의 작업물도 샘플러 고정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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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20초
Batch 4 적용해도 발열없이 1분 정도 소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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약 34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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